-
생태학습코스
온양온천역 출발 → 신정호관광지(1시간) → 점심(1시간) →
생태곤충원/장영실과학관전망대(1시간) → 현충사(1시간) → 온양온천역 도착
온양온천 권역엔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관광지가 즐비합니다.
신정호 관광지에는 토끼와 양, 수생식물전시장, 체육공원, 음악분수, 조가공원 등이 있어 잔디밭을 뛰어놀기도 하고 동물 먹이주기 체험과 호숫가 산책, 야외바베큐 장에선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먹을 수도 있다.
환경과학공원에 위치한 장영실과학관은 아이들의 과학적 상상과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각종 실험들이 즐비하고, 4D영상관에서는 장영실과 관련된 영상을 상영하고 있어 꼭 한 번 체험해볼만하다.
생태곤충원은 소각장에서 나오는 열을 이용해 겨울에도 25도를 유지하는데, 다양한 허브식물과 타란튤라, 전갈, 미어캣 등 40여종의 살아있는 곤충이 전시되어 있고 직접 만져볼 수 있어 체험학습장으로 큰 역할을 한다. 바로 옆의 그린타워 전망대에서는 150m 상공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짜릿한 경험 또한 만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순신장군의 얼이 살아숨쉬는 현충사로 가면, 잘 조성된 조경과 경관, 은행나무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순신기념관이 최근 건립되어 각종 전시물과 영상 또한 만나볼 수 있다. 그야말로 아이들의 생태학습을 위한 꽉찬 1일 코스라 할 수 있다.
-
시간여행코스
온양온천역 출발 → 봉곡사(40분) → 외암민속마을(1시간) → 점심(1시간) →
맹씨행단(40분) → 온양민속박물관(1시간) → 온양온천욕
아산의 청정지역인 송악면에는 웰빙마을, 울창한 숲, 호숫길 등 명승지를 품은 둘레길 천년의 숲길이 조성되어 있는데, 봉곡사 입구의 울창한 소나무숲을 호젓이 걸어 올라가면 신라 진성여왕때 도선국사가 창건한 천년고찰 봉곡사를 만날 수 있다. 기와불사 받은 기와가 올려 진 대웅전에선 소박한 꿈을 엿볼 수 있다.
살아있는 민속박물관인 외암민속마을 엔 조선시대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는 민속관이 있으며, 주민들이 실제 살고 있는 km 돌담길로 이어진 마을 또한 둘러볼 수 있다. 고택, 돌담길, 전통 정원들이 잘 보존되어 수많은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조선 초 정승을 지낸 맹사성의 옛집을 부르는 이름이자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살림집인 맹씨행단에는 맹사성이 심은 은행나무와 고택, 세덕사, 구괴정, 기념관 등이 있다. 청렴한 그의 정신을 돌아볼 수 있다.
온양민속박물관은 외암마을과는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조상의 생활상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2만여 점의 민속품을 소장하고 있어 농어업, 민속공예, 세시풍속과 놀이 등의 실내전시장과 야외전시 및 공원까지 볼거리가 풍부하다.
-
레일바이크코스
온양온천역 출발 → 신정호관광지(1시간) → 점심(1시간) →
옹기체험관(1시간) → 레일바이크(1시간) → 세계꽃식물원(1시간) → 도고온천욕
신정호 관광지에는 토끼와 양, 수생식물전시장, 체육공원, 음악분수, 조가공원 등이 있어 잔디밭을 뛰어놀기도 하고 동물 먹이주기 체험과 호숫가 산책, 야외바베큐 장에선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먹을 수도 있다.
옹기체험관은 예약을 통해 옹기제작체험이나 청국장쿠키만들기, 장아찌주먹밥 등 발효음식 담그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세계꽃식물원은 사계절 내내 세계 각국의 원예종 식물들과 구근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 실내식물원으로 꽃 손수건과 액자만들기, 새 먹이주기, 꽃비빔밥, 허브 등의 웰빙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장항선 폐철도를 활용해 조성된 레일바이크를 가족과 함께 호젓한 벌판을 배경으로 한바탕 구르고나면 청량함과 화합을 도모할 수도 있다.
그렇게 쌓인 피로를 온천욕으로 풀고나면 체험으로 가득찬 도고온천 코스 완주 !
* Tip! 파라다이스스파도고에는 카라반도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이 하루 머물기에도 딱이다!
-
초록힐링코스
온양온천역 출발 → 공세리성당(1시간) → 피나클랜드(1시간) → 점심(1시간) →
영인산 산림/박물관 수목원/휴양림 → 아산온천욕
공세리성당에는 병인박해 당시의 유물과 유품 및 대전교구 최초의 감실을 비롯 1,500여 점의 유물을 간직하고 있는 성지 박물관이 있다. 성당주위에는 삼백 년 이상된 보호수 일곱 그루와 피정의 집이 있으며, 각종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피나클랜드는 바람, 물, 빛을 주제로 특색있는 소정원과 산책로, 넓은 잔디광장, 친근한 동물과의 만남이 있는 다목적 테마파크로 전망대에 오르면 서해대교가 한눈에 들어오고 마차타기, 승마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영인산자연휴양림은 맑은 깨끗한 자연과 함께 편의시설 및 놀이시설이 잘 갖추어진 휴양지로 통나무로 만든 숲 속의 집, 수목 유전자원의 보존과 자연학습장 역할을 하는 수목원, 산림과 임업의 자료 연구 및 전시를 안내하는 산림박물관 등을 동시에 만날 수 있고, 최근 포레스트 어드벤처와 짚라인 어드벤처가 설치되어 이색스포츠 또한 경험할 수 있다.
초록으로 힐링된 후에는 아산온천에 들러 온천욕을 하여 피로를 풀고나면 아산온천 초록힐링코스도 완주!